기후변화 적응 수자원 연구실

Research Group for
Climate Change Adaptation in Water Resources
Department of Civil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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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호흡과 걷기운동
이름 임선후 (dominic.ihm@snu.ac.kr) 작성일 17-04-11 13:04 조회 184

잠을 자기전에 심호흡을 8번하면 불면증도 치료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.

심호흡은 현대인의 고질병인 심리적 질환에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어렸을때 자주 했었는데, 요즈음 다시 한 번 습관화하여 해볼까 합니다.

또한 심호흡 하면서 걷기 운동 하면 정신적 안정을 준다고 합니다.

​걷기 운동 할때 정신적 안정 가져와서 삶을 풍부하고 윤택하게 만들고

또한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긴장,불안,우울 등등 완화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

이때 심호흡도 같이 병행하면 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걷기 운동은 단순히 육체적인 건강에만  도움이 주는 것는만을 아니라도  본인의 자아존중를 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. 

자아존중은 타인과 대인관계에서 있어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사회적 생활에도 매우 도움이 주는 이유이기 합니다.

그래서 평소에스 과도한 일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 산,들,바다 등등 좋은 공기를 맡으면서

걷기 하면서 심호흡을 많이 해보시기 바랍니다.